반응형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이 최근 매우 뜨거운 이슈인데요. 대출 조건이나 금리, 한도 등 그 세부 내용을 보시면 왜 그런지 그 이유를 아마 바로 아실 수 있을것 입니다.


케이뱅크주택담보대출케이뱅크주택담보대출

 

 케이뱅크는 2019년 이후 자본확충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사실상 대출영업을 축소해오고 있었습니다. 2020년부터는 모든 신용대출상품 판매까지 중단하며, 예적금 담보대출상품만 취급해왔는데요. 그러나, 은행장이 전격 교체되며 새로운 동력을 얻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영업 정상화의 신호탄이 바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입니다. 아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목차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대출 한도 및 대상

대출 금리 및 제출서류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이번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이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혁신적인 수준이기 때문에 모두 내용을 확인하시면 케이뱅크로 대환을 원하시지 않을까 생각이들 정도 입니다.


1. 100%비대면 방식과 심사기간 2일 

 

 2019년 기준 국내의 주택담보대출 시장은 630만명에 748조원인데요. 그러나, 통상적으로 대출을 받기위해 준비해야만 하는 서류만 10여종과 은행서류 18종 등으로 대출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많다보니 서류준비에만 2일 이상이 소요가 되고 실제 대출실행까지 1주일 이상이 걸리는것이 보통이었는데요. 이번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의 경우에는 사전심사 3분과 대출완료까지 2일 안에 모든것이 완료되는 100% 비대면 시스템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최저 1.6%대 금리


 주택담보대출로는 은행권 최저 수준인 1%대 중반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측에서는 이렇게 저금리로 가능한 이유로 비대면 방식으로 절차를 간소화 하고 신용평가모델을 자체적으로 고도화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주요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가 최저 연 2.04 ~ 2.48% 수준인점을 고려한다면 기존 대출 고객 중에서 케이뱅크로 갈아타려는 수요과 꽤 있을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케이뱅크주택담보대출


대출 한도 및 대상

케이뱅크주택담보대출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의 주요 대상은 기존의 아파트 담보대출 고객의 대환대출과 생활자금 목적의 신규대출 고객인데요. 이 중에 기존 아파트 대출에 대한 대환은 최대 5억, 그리고 생활자금 목적은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 및 대상


 - 기존 아파트 담보대출 고객 : 한도 최대 5억원

 - 생활자금 목적 신규 대출 고객 : 한도 최대 1억원




대출 금리 및 제출서류

케이뱅크주택담보대출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앞서 언급드린데로 최소 1.64% 입니다. 신청일 전월기준 케이뱅크 계좌로 50만원 이상 입출급 내역이 있을경우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는 소득증빙자료 (2년기간에 대한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와 등기권리증(필증) 2가지 입니다.  



금리 및 제출서류


 - 금리 : 최저 1.64% (개인 소득 및 신용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제출설류 : 소득증빙자료 (2년간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갑근세 원천징수 확인서), 

                  등기권리(필증)


 ※ 신청일 전월 기준 케이뱅크 계좌로 50만원이상 거래시 우대금리 적용



■ 토스 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정리!



 오늘은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케이뱅크에서는 이번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시작으로 앞으로 중금리대출, 기업대출 등을 순차적으로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니 꾸준히 관심을 가지시면 또다른 혜택도 보실 수 있으실것 입니다.


케이뱅크주택담보대출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좋아요 '공감' 꾹 ~ 센스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을 읽은분들이 관심을 보인글 ◆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건 서류 한눈에 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lh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 한눈에 총정리!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당신만 모르는 꿀팁!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