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경기가 어렵다 보니 내일채움공제를 통한 목돈마련에 시선이 집중될 수 밖에 없는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잘 활용하면, 중소 및 중견 기업에 취업한 분들도 대기업사원 못지 않게 짧은시간내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아래의 다양한 청년지원제도들과 함께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하여 아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테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목 차


청년 내일채움공제

혜택금액

자격조건

신청방법

중도해지



청년 내일채움공제

 청년 내일채움 공제란 아직 취업하지 못한 쳥년들이 중소, 중견기업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또 이렇게 취업한 청년 근로자들이 장기로 복무하면서 단기간에 자산형성을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만들어져 청년과 기업모두에게 지원하는 청년 취업지원 제도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혜택금액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청년지원 사업중 하나인데요. 청년이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 취업을 하게되어 2년동안 300만원을 적립하게 되면 정부에서 900만원을, 그리고 기업에서 400만원을 공동으로 적립해 줘서 만기에 이르면 1600만원의 목돈을 만들수 있는 제도 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신청청년내일채움공제신청



위 그림에서 확인해 볼수 있는것처럼 2019년 기준으로는 청년 내일채움 공제 예산이 10만명에 대한 양이다 보니 신청이 조기에 마감이 되어 빨리 소진이 되었는데요. 올해에는 14만명에 대한 지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재빨리 소진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향후 계획을 면밀히 확인하여 자격조건이 맞다면 가능한한 빨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자격조건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을 보면 청년, 또는 기업에서 모두 신청이 가능한데요. 먼저, 청년의 경우 2년형과 3년형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소 및 중견기업 정규직 취업한 청년들이 대상이며 만 15세 이상 부터 34세 이하의 분들만 해당됩니다. 참고로, 군필자는 그 복무기간을 인정해 주는데요. 이 경우에는 최고 만 39세까지 적용이 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신청청년내일채움공제신청


기업은 우선 5인 이상의 근로자를 가지고 사업을 영위중인 중소, 중견 기업이어야 합니다. 업종에 따라 일부 제외가 될수 있는데요. 청년 창업기업 또는 벤처기업 같은 기업들 중 살펴보면 5인 미만의 기업이라도 참여가능한 곳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자격조건


청년내일채움공제자격조건


신청방법

 중소기업에서 정규직 전환, 또는 채용확정이 되기 전 3개월 내에 공동으로 함께 청약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청년 내일채움공제 제도에 따라서 기간을 정해야하는데, 앞에서 언급드린데로 2년형과 3년형이 있습니다. 어떤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공제 납입금이 2년형의 경우 300만원, 3년형이 경우 600만원으로 달라지게 되는데요. 신청완료 후 청약승인이 나는 시점부터 2년형의 경우 매월 125,000원, 그리고 3년형은 매월 165,000원씩 납입하게 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신청방법청년내일채움공제신청방법


참고로 납입날짜는 매달 5일, 15일, 25일 중에서 선택이 가능한데요. 납입은 신청자가 지정한 지정계좌에서 자동이체 형태로 납입이 가능합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하러 가기



중도해지

 청년내일채움공제 계약 취소는 청약성립 후 1개원 이내로 가능한데요. 최소가 아닌 중도해지의 경우에는 공제계약 취소가능기한 이후부터 공제계약 소멸 이전까지 언제든 가능합니다.


중도해지를 하게되면 납입금은 전액 본인에게 환급되고, 취업지원금은 해지시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 기여금은 정부에 전액 반환하게 됩니다.


◆ 이 글을 읽은분들이 관심을 보인정보 ◆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2020년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한눈에 알아보기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한눈에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