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축구연맹(AFC) 대망의 2024 카타르 아시안컵이 개막되면서 첫번째 경기인 한국 바레인 축구 중계를 실시간 라이브로 생중계 시청을 원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최근 1인 가정이 많아지면서 TV가 없는 가구 또한 많아졌는데요.

그러나, 쿠팡플레이 를 통해서 문제 없이 시청 가능합니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한국 바레인 축구 중계 실시간 생중계 라이브 시청

 

 

한국 국가 축구 대표팀은 64년 만에 아시안컵 타이틀을 되찾기 위해 중동의 '덫' 바레인과의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한국은 15일(한국 시간 기준 20:30)에 바레인과 함께 속한 E 그룹의 첫 라운드에서 맞붙게 되며, 조별리그 1위로의 승리가 16강 진출을 편안히 이끌어낼 수 있는 중요한 전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FIFA 랭킹에서 86위에 머물러 있는 바레인은 한국(23위)과의 격차가 상당하다. 한국은 이전 전적에서 11승 4무 1패로 압도적인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바레인은 아시안컵에서 한국을 두 번이나 괴롭혔다.

 

2007년 대회(동남아시아 4개국이 공동 개최) 조별리그 2라운드에서 연장전 끝에 1-2로 패한 사건은 기억에 남는다. 첫 경기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1-1로 무승부를 이뤄 그룹 스테이지 탈락 직전에 몰린 상황에서 한국은 호스트인 인도네시아를 1-0으로 이기며 8강진출에 성공했다.

 

지난 대회(2019년 아랍에미리트) 16강에서도 바레인은 한국을 괴롭혔다. 한국은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후반에 동점을 허용하고, 연장전에 김진수의 결승골로 간신히 승리를 거두었다. 그러나 이에 따른 심한 피로로 인해 3일 뒤 카타르와의 4강전에서 0-1로 패해 아쉬운 8강 퇴장을 경험했다.

 

한국은 아시안컵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의 승리 경험이 부족하다. 이전에 그룹 스테이지 첫 경기에서의 전적은 5승 6무로, 패배는 없지만 2골 이상 승리한 경기는 단 1번뿐이다.

 

1972년 태국 대회에서 그룹 스테이지가 처음 도입된 대회에서는 캄보디아와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한 적이 있다. 2015년 대회에서는 오만에 1-0으로, 2019년 대회에서는 필리핀에 1-0으로 승리한 것이다. 한 단계 아래의 상대와의 첫 경기에서 이런 성적은 실망스러운 결과로 평가된다.

 

스페인 출신 감독 후안 안토니오 피시의 지휘 아래 바레인은 빠른 컨터어택을 펼치는 축구로 알려져 있다. 팀의 핵심 선수는 194cm의 키로 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뛰어 본 경험이 있는 압둘라 유수프 헤랄(흐락자니 메드라시트)다. 또한, 국제경기 74경기에서 11골을 넣은 알리 마단(아즈만, 아랍에미리트)과, 지난 시즌 바레인 리그에서 우승을 이끌고 유럽 리그에서는 덴마크, 몰도바, 그리스 등에서 뛰었던 모함매드 알하르단(알 칼디야 SC)도 주목해야 할 선수들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 유르겐 클린스만은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손흥민(토트넘)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를 비롯한 공격 수비의 핵심인 조규성(믹트윌란), 황인범(제브제다), 설영우(울산), 김승규(알샤밥) 등 최상급 선수들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부상으로 인한 회복 중인 황희찬(울버햄프턴)과 김진수(전북)는 이 경기에서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김진수의 왼쪽 윙백 포지션은 이기제(수원)가 채우게 될 것으로 전망되며, 황희찬의 공백은 정우영(슈투트가르트)이나 문선민(전북)이 메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아시안컵에서의 첫 경기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한국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그리고 64년만에 아시안컵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와 긴장이 교차하는 가운데, 특히 한국은 바레인과의 매치에서 이전 경기에서의 상처를 치유하고 선전할 필요가 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바레인은 피시 감독 아래 빠른 카운터 공격을 자주 펼치는데, 압둘라 유수프 헤랄을 중심으로 한 공격 라인은 상당한 위협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으로는 알리 마단과 모함매드 알하르단이 국제 무대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수비진을 괴롭힐 수 있을 것이다.

 

유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과 김민재를 비롯한 핵심 선수들을 투입해 첫 경기에서 주도적인 경기력을 보이고자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황희찬과 김진수의 결장은 일정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이며, 대체 선수들이 이들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해야 할 것이다. 이기제나 정우영, 그리고 문선민이 중요한 역할을 해내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이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펼칠 전략은 특히 중요하다. 과거에는 첫 경기에서의 승리가 쉽지 않았던 한국이 이번에는 자신들의 높은 랭킹과 기량을 증명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게 될 것이다.

 

바레인과의 경기는 한국이 아시안컵의 첫걸음을 어떻게 내디딜지에 대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결국, 카타르 아시안컵에서의 한국 vs 바레인 경기는 그동안의 역사와 상대 전적을 뛰어넘어 한국이 새로운 획을 그리기 위한 중요한 기회이자 도전이 될 것이다. 한국 국가 대표팀은 이번 경기에서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팬들에게 자신들의 역량을 과시하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다.

 

이길 수 있는 자신감과 집중력으로 무장한 한국 대표팀은 64년 만에 아시안컵에서의 타이틀을 차지할 첫 걸음을 내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바레인 축구 국가대표팀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예선 중계를 실시간 라이브 생중계로 시청을 원하시는 분은 본문 상단 영상을 통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