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꾸준하게 많은 추세인데요. 팍팍한 경제상황에서 조금이라도 금리를 높게 주는곳으로 옮겨가고 싶은게 자연스러운 마음일수 밖에 없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세계 경제가 마비되면서 현재 기준금리는 바닥수준에서 연이은 동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시중은행, 저축은행 통틀어서 2%로 금리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저성장 기조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이 되는데요. 조금이라도 유리한 조건을 위하여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한눈에 정리해 보도록 할께요.



 금융전문가들은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때 참고해야할 점을 몇가지 얘기하는데요. 우선,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곳을 확인하고 또 만기를 6개월 ~12개월로 짧게 선택하거나 또는 만기기간이 다른 서로 다른상품 여러군데 동시 가입하는 것을 권하는데요. 불확실성 보다는 만기에 따른 금리인상분을 반영할 수 있는 재테크 전략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 차


시중은행 6개월

시중은행 12개월

저축은행 6개월

저축은행 12개월

 

 이제부터 은행은 시중은행과 저축은행, 그리고 기간은 각 은행별로 6개월과 12개원 만기로 나누어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볼께요. 모두 예금금액을 1천만원으로 잡았을때 예상되는 이자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금리 상위 10위 상품을 기준으로 선별을 하였는데요. 보다 더 많은 상품 화인을 위해서는 아래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시중은행 6개월


 정기예금 금리비교 시중은행 6개월 기준으로 보시면 위와 같이 케이뱅크 은행이 세전 이자율 1%로 가장 높은것을 볼수 있는데요. 1000만원을 예금하면 세후 이자가 42,300원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징을 보면 대부분 복리 보다 단리상품이 이자율이 높아 상위 10위 내에 모두 단리 상품이 올라있는 것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중은행 12개월


정기예금 금리비교 시중은행은 세전이자율 1.3%대로 역시 가장 높은데요. 천만원 예금 시, 세후 이자 109,980 원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부산은행 세전 1.2%, 광주은행 세전 1.1% 입니다.



저축은행 6개월


 정기예금 금리비교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동양저축은행이 현재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세전이자율 1.6% 입니다. 6개월간 천만원 예금 시, 67,906원의 세후 이자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12개월

 


 저축은행 12개월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보시면 역시 동양저축은행과 JT친애저축은행이 세전 1.85%로 가장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천만원 예금 시에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금리는 상품에 따라 어느정도 차이는 있지만 최고 세후 157,844 원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은행, 기간에 따라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자신이 항상 거래해오던 주거래 은행에서 금리우대 가능여부와 예정된 특판상품 여부를 잘 확인하셔서 자신에게 더 유리한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 센스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을 읽은 분들이 관심을 가진글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당신만 모르는 꿀팁!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모르면 손해보는 꿀팁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당신만 모르는 꿀팁!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건 서류 한눈에 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